[스타1] 바람의나라 운빨 디펜스(바운디) 0.9.6v 공략(feat. 클리어 데이터)

2022. 11. 28. 00:25

0.9.5v -> 0.9.6v 주요 패치내역입니다.

1. 히드라리스크 밸런스 상향
2. 승급 시스템 패치
동일종족으로 승급, 자원소모를 가스만 소모되게 변경
영웅 -> 보물 가스5 (25%)
보물 -> 전설 가스15 (20%)
전설 -> 신화 가스25 (15%)
3. 교환 시스템 가격 수정
전설 교환 : 75전 -> 15가스
신화 교환 : 200전 -> 25가스
4. 가스 시스템 변경
85라까지 보스 처치시 10가스.
200킬당 1가스


현재까지 조합의 클리어 난이도(낮은 순)는
올 히드라 > 올 드라군 > 드라군+마린 조합 > 올 마린

75R까지 무난하게 가기 좋은 조합은
올 히드라 > 드라군+마린 > 올 드라군 > 올 마린

저는 올 히드라로 클리어했습니다.
(올 드라군으로 98R에서 죽었습니다.)

바운디 올 히드라 클리어

 

 


유닛 별 기본 스펙

히드라 : 일반형 > 데미지 모두 100% 대신 데미지 약함
드라군 : 폭발형 > 대형 100% 중형 75% 소형 50%
마린 : 진동형 > 대형 50% 중형 75% 소형 100% (밀리와 다름)


유닛 확률

유닛 등급별 확률표

- 기존 메운디와 다르게 용(태초)은 장착시킬 수 있습니다.


- 유닛 자체가 용(태초)으로 변화는 것이라 가장 낮은 등급인 일반 등급에 장착시키시면 됩니다.
- 모든 용무기는 이펙트가 같고 데미지와 공속만 다릅니다.(전부 다 일반 스플래쉬)
- 용무기 강화는 고려중이라고 하십니다.

 


보스 & 유니크 몹 타입

15R 도깨비왕 - 대형 (보상 : 영웅선택권, 60M)
30R 백호왕 - 소형 (보상 : 영웅선택권, 60M)
45R 수룡, 화룡 - 대형 (보상 : 보물선택권, 60M)
50R 고래 - 중형 (보상 : 보물선택권)
60R 청의 태자 - 소/중/대 중 랜덤 (보상 : 보물선택권, 60M)
75R 암흑왕 - 중형 (보상 : 전설선택권, 60M)
85R 북천황 - 대형 (보상 : 전설선택권, 120M)
95R 소호 - 중형 (보상 : 보물선택권, 180M)
96R 전욱 - 대형 (보상 : 보물선택권, 180M)
97R 제곡 - 중형 (보상 : 보물선택권, 180M)
98R 요제 - 소형 (보상 : 보물선택권, 180M)
99R 순제 - 대형 (보상 : 전설선택권, 270M)
100R 반고 - 소/중/대 중 랜덤 (보상 : 신화선택권, 300M)


미네랄 확률 게임

<사다리 타기>
0Mx3 / 5Mx1 / 10Mx1 / 20Mx1 / 50Mx1 / 100Mx1

비용 : 10G 보상 기댓값 : 23.125M


<윷놀이>
10M 55% / 20M 15% / 30M 15% / 50M 10% /100M 5%
비용 : 10G 보상 기댓값 : 23M


 

0. 게임 소소한 팁

- ctrl + alt + F 누르고 좌측 상단에 FPS가 낮으면(250언더) 렉방입니다.
- 판매는 유닛을 선택한 후 V를 두 번 빠르게 누르시면 됩니다.(ㅍㅍ)
- 한 종족 전체를 다 판매하고 싶을 경우 @저그다판다 @테란다판다 @토스다판다 하시면 됩니다.
- 전설 이상 등급부터는 스플래쉬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. (등급이 올라갈수록 범위 넓어짐)
- 등급별 사정거리는 일반 4 / 고급 5 / 희귀 5 / 영웅 6 / 보물 6 / 전설 7 / 신화 12 / 용 15입니다.
- 75R 이상부터는 보상이 +5M에서 +10M으로 늘어납니다.
- 단축키는 영웅,보물 1번 / 전설 2번에 지정해서 보스라운드에 컨트롤 해줍니다.
- 용(태초), 신화는 스플래쉬 데미지 범위가 넓으므로 일반몹 라운드 때 라인 중앙의 유닛을 공격시키는게 좋습니다.

 

 

1. 유닛 배치

- 초반 배치 : 마린은 12시에 배치, 드라군 히드라는 11시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6시~7시까지 줄 세우기


- 중후반 배치(일반~희귀)
-> 마린 + 드라군 조합의 경우 마린은 12시에 배치하고 드라군은 11시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배치

마린 + 드라군 중반 배치


-> 히드라의 경우 1시부터 8시까지 2줄 -> 10시~12시에 3줄 -> 8시부터 7시까지 2줄 -> 1시~7시 반시계 방향으로 메꿔주기

올히드라 중반 배치

-> 올 드라군의 경우 1시부터 7시까지 반시계 방향으로 2~3줄 채워주면서 영웅,보물은 11시, 전설은 빨간 점 11시방향



- 중후반 배치(영웅~)
-> 보물 이상부터는 네 번째 줄에 배치시키거나 11시에서 중앙으로 살짝 당겨서 배치시킵니다. (배치는 하시면서 자기한테 맞는 쪽으로)
-> 신화, 용은 사정거리가 10 이상이므로 중앙에 두시면 됩니다.

올 히드라 후반 배치

 

 

 

2. 각 유닛 조합별 업그레이드

-> 기본적인 원리는 '라인이 쌓이면 업글, 여유로울 때 기물'입니다.

- 초반 업그레이드
-> 6R까지 기물 쭉 뽑다가 7R가 됐을 때 현재 보유 중인 기물 수를 체크해서 1~2 업을 줍니다. (영웅 이상의 등급이 있을 때에는 조금 더 딜레이할 수 있습니다.)
-> 15R에 드라군+마린 조합의 경우에는 5,5업은 되어 있어야 무난하게 깰 수 있고 4,4업의 경우 컨 힘들게 하면 깰 수 있습니다. / 올히드라 조합의 경우 전설이 있는경우 13업, 전설이 없는 경우 15업은 되어야 빡세게 깰 수 있습니다.

- 중후반 업그레이드
-> 올 드라군 & 올 히드라 : 라운드의 1/2 내외의 업그레이드를 주시면 됩니다.
-> 45R에 올 히드라 조합의 경우 전설이 없는 경우 25업, 전설이 2마리 있는경우 20업이상이면 손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.
-> 60R에 올 히드라 조합의 경우 전설이 2마리, 영웅~보물 10마리, 기물 1시~7시 역방향 2~3줄 있는 경우 25업 이상이면 손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.

- 후반 업그레이드(75R,85R~100R)
-> 이때부터는 기물을 그만 뽑고 업그레이드에 올인하셔야 합니다.

-> 75R에 올 히드라의 경우 2전설, 영웅&보물 한부대 35업 내외 1시~7시 반시계방향 3줄이면 클리어 가능합니다.
-> 85R에 올 드라군의 경우 1용, 2전설, 영웅&보물 9마리 40업 내외 1시~7시 반시계방향 3줄이면 클리어 가능합니다.


 

3. 클리어 데이터

1. 올 드라군 : 1용 5전설 58업
1용 1신화 7전설 56업
1용 2신화 4전설 52업
1용 1신화 5전설 64업 (기물 : 1시~7시 반시계방향으로 2줄)
1용 1신화 2전설 60업 (기물 : 1시~ 7시 반시계방향으로 3줄)
1용 2신화 5전설 62업



2. 올 히드라 : 1용 3전설 5보물 6영웅 20희귀 50고급 55일반 58업
1신화 7전설 62업 (기물 : 일반 ~ 영웅 1시~9시 4줄, 보물 1부대)
1용 2신화 4전설 9보물 60업 (기물 : 일반 ~ 영웅 5부대 반)
1용 4전설 4보물 9영웅 65업 (기물 : 1시~7시 3줄)
1용 1신화 5전설 4보물 61업 (기물 1시~7시 3줄)

1용 5전설 8보물 63업 (일반~영웅 5~6부대)

3전설 44업 나머지 올 기물

2신화 3전설 9영웅 64업

2용 2전설 7보물 61업


3. 올 마 린 : 2용 4전설 67업
2용 2신화 2전설 64업


4. 드라군 + 마린 : 1용 1신화 드라군 48업 & 마린 34업
1용 3전설 4보물 4영웅 드라군 57업 & 마린 15업

 

 

4. 보스 라운드 유닛 컨트롤

- 15R : 영웅 11시 ~ 5시 왔다 갔다 컨트롤
- 30R : 영웅&보물 네 방향, 전설 두 방향 컨트롤
- 45R : 보스 두 마리가 반대방향에 있기 때문에 홀드 잡고 잡으시면 됩니다.
- 60R : 보스 나오자마자 고등급 유닛들 어택 집어주고, 전설 두 방향 컨트롤을 최우선으로 딜이 모자란다 싶으면 영웅&보물 네 방향 컨트롤
- 75R : 보스 나오자마자 고등급 유닛들 어택 집어주고, 전설 두 방향 컨트롤을 최우선으로 딜이 모자란다 싶으면 영웅&보물 네 방향 컨트롤
- 85R : 보스 나오자마자 고등급 유닛들 어택 집어주고, 전설 두 방향 컨트롤을 최우선으로 딜이 모자란다 싶으면 영웅&보물 네 방향 컨트롤
- 98R : 소형 유닛이므로 올 드라군의 경우 마지막에 몇 마리 남지 않았을 때 영웅~전설 컨트롤을 해주면서 잡아야합니다.
- 100R : 6분 40초의 시간이 주어지며 1~3페이즈가 존재합니다.
-> 1페이즈의 경우 건물 하나가 느린 속도로 움직이므로 60, 75, 85R와 동일하게 영웅~전설 무빙시켜주면서 잡으시면 됩니다.
-> 2페이즈의 경우 건물 두 개가 느린 속도로 움직이므로 영웅, 보물만 살짝씩 움직여주면서 딜로스를 줄여줍니다.
-> 3페이즈의 경우 건물 네 개가 느린 속도로 움직이므로 홀드시켜놓고 잡으시면 됩니다.



각 라운드 별 운영 및 업그레이드는 데이터가 쌓일 때마다 추가하겠습니다.
추가할 부분이 있거나 기존 내용에 틀린 내용이 있을 경우
댓글로 알려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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